홈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영문명 변경 안내(KCI등재지)



한국 인터넷정보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본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를 2달에 한 번 짝수달 격월로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난 총회에서 공지된 것처럼 올해 상반기에 개최된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편집위원회 회의와 학회 이사회에서는 본 논문지를 향후 SCOPUS 등과 같은 국제기관에 등재시켜 보다 국제적인 저널로 키워나가기 위해 영문 명칭을 바꾸기로 의결하였습니다.
이에 본 사무국에서는 그 동안 논문지의 영문 명칭 변경건을 추진해 왔으며, 2013년 10월 28일자 최종 신청건에 대한 관련 기관의 허가가 떨어져 학회 회원님들께 공식적으로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의 영문명이 변경되었음을 공지드립니다.

논문지 영문 명칭은 원래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JKSII) 이었습니다만, 이제부터 사용할 새로운 명칭은 Journal of Internet Computing and Services (JICS) 입니다.

이에 따라 논문지의 표지도 일부 변경되며 이러한 변경 사항들은 이번 2013년 10월호(14권 5호)부터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나, 학회 국문저널지명 및 ISSN 번호는 기존 그대로 사용되며 회원분들께서 투고에 관한 규정 변화는 없습니다. 저희는 국/영문 모든 연구논문의 투고를 환영하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본 학회의 논문지가 계속 발전하여 명망있는 저널이 될 수 있도록 훌륭한 논문을 많이 투고해 주시고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